사무실 폐기물 처리 가구 버리는 방법! (중고거래, 위탁대행)

등록일2024. 03. 26
조회수802
링크 복사하기
사무실가구처리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이사를 가거나 인테리어를 새로 할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뭔 줄 아십니까?
바로 사무실 폐기물 처리입니다. 온갖 잡동사니를 비롯해 가전 가구를 처리하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단순히 버리는 방법만 있는 게 아니라 재활용센터(중고매장)에 팔기도 하고
당근마켓에 나누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들이 많아 져서 어떤 게 가장 좋을지 고민이 깊어지는데요.


오늘은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팁을 나눠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구버리는방법

1. 중고매각

사무실이사를 하면서 만나는 많은 고객님들이 물어보는 게 중고로 팔 수 있는 곳 좀 소개시켜줄 수 있냐는 것입니다.
그럼 죄송하지만 저희는 이렇게 말합니다. 매각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워낙 망하는 회사도 많아 나오는 물건은 많은데 요즘에는 재택근무나
스마트오피스, 공유오피스가 대세이다 보니 구매하는 곳은 반대로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준점은 사용기간이 2년이 안된 퍼** 같은 대중적인 사무가구에 한해서만 가능하다고 이야기 드립니다.

요즘 중고매장에도 물건이 너무 많이 쌓여서 잘 받으려고 하지도 않기 때문에
매각이 아니라 폐기비 아끼는 셈치고 넘겨야 할 때도 많습니다.


가구매각은 정말 쉽지 않은 반면 가전제품은 큰 이상만 없다면 쉽게 매각하실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은 고장 나기 전에 폐기하는 경우가 잘 없긴 합니다^^;;)






중고거래

2. 당근마켓(중고거래)

간혹 당근마켓에 올릴 테니 이삿날 내려주는 것까지만 해주실 수 있냐고 물어보는 고객님들도 있습니다.
개인 가정집인 경우에는 이게 되지만 기업체의 경우에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수량이 워낙 많아 무료 나눔을 하더라도 거래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나마 소형오피스의 경우에는 종종 됩니다.


이게 또 날짜와 시간을 맞추는 것도 쉽지 않다 보니 일단 올려는 보시되 쉽지 않을 거다.
폐기계획도 세워두시라고 이야기 드리고 있습니다.









사무실폐기물

3. 폐기물스티커

수량이 적은 경우에 강력 추천 드리는 방법입니다. 일반 가정집의 경우 대부분 이렇게 하는데요.
기업도 이렇게 하는 게 가장 저렴하고 간단합니다.


물론 버릴게 몇 개 없을 때만 가능합니다. ㅠ
정말 대부분은 그대로 쓰는데 몇 개 폐기물처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추천 드립니다.

요즘에는 지역에 따라 폐기물스티커를 구매하여 부착하는 대신
어플(온라인)로 신청한 후 폐기표시만 하여 밖에 내놓기도 합니다.









사무실 폐기물 처리

4. 폐기업체

사무실 폐기물 처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석중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죠.

버려야 하는 물건들을 알려주면 톤 단위로 금액을 책정해서 청구합니다.

가격 변동이 있어 정확한 금액을 이야기 드리긴 어렵지만 1톤 당 수십 만원씩 합니다.
상당히 비싸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각이나 나눔을 알아 보시는 거기도 하지만요. ㅎㅎ;;









폐기물 처리

5. 이사 인테리어업체

폐기업체를 직접적으로 이용하지 않고 이사나 인테리어(원상복구)업체에 맡기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폐기에 관해 내가 따로 신경을 쓰지 않아서 좋고
인건비(버려야 하는 물건을 차량까지 나르는 비용)을 아낄 수 있어서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인건비를 왜 아낄 수 있냐면 폐기업체에 맡기면 물건 나를 사람도 데려와야 하는데
이사하면서 인테리어 하면서 그냥 같이 옮기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루 일당이 아닌 시간수당 정도만 붙습니다.)


근데 또 부가세나 수수료가 있어 더 싸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가격이나 편리성을 고려해서 최종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사도 잘하고 사무실 폐기물처리도 잘하는 곳을 찾고 계시다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연락주세요^^
고객님이 편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